본문 바로가기

충남 공주 1박 2일 뚜벅이 여행 후기: 알찬 코스 & 꿀팁 가득!

Dream노트 2025. 2. 3.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충남 공주 1박 2일 뚜벅이 여행 후기: 알찬 코스 & 꿀팁 가득!

공주 여행, 낭만적인 역사와 아름다운 자연이 공존하는 매력적인 도시죠? 하지만 차 없이 뚜벅이로 여행하기엔 어려울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절대 그렇지 않답니다! 이번 1박 2일 공주 뚜벅이 여행을 통해 제가 직접 경험하고 느낀 알찬 코스와 꿀팁들을 공유해 드릴게요. 편안한 마음으로 읽어보시고, 여러분의 공주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일차: 역사와 문화의 향기 가득한 공주 시내 여행

오전: 웅장한 역사의 숨결, 공산성과 공주 금강 신관정

아침 일찍 공주 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했어요. 시내까지는 시내버스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답니다. 첫 목적지는 바로 공산성! 웅장한 성벽과 아름다운 금강의 풍경이 어우러진 모습은 정말 장관이었어요. 성벽을 따라 천천히 걸으며 역사의 숨결을 느껴보세요. 특히, 공산성 서쪽 성벽길에서 바라보는 금강의 모습은 잊을 수 없는 아름다움이었어요. 성벽을 다 돌아보는데 2시간 정도 소요되었는데, 중간중간 쉬어가면서 여유롭게 즐기는 것을 추천드려요. 공산성 관람 후에는 바로 옆에 위치한 공주 금강 신관정으로 이동하여 아름다운 금강의 풍경을 좀 더 가까이서 감상했어요. 여기서는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답니다.

점심: 든든한 한 끼, 공주 맛집 탐방

점심은 공주에서 유명한 맛집을 찾아 떠났어요! 저는 유명한 공주 알밤 막걸리와 함께 맛있는 칼국수를 즐겼는데요, 공주의 맛집들은 대부분 시내에 몰려있어 뚜벅이 여행객에게도 접근성이 좋답니다. 식당들마다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니 여러분의 취향에 맞는 곳을 찾아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알밤 막걸리의 고소한 향과 칼국수의 담백한 맛이 환상적인 조합이었어요!

오후: 백제의 유산, 공주 박물관과 국립 공주 박물관

점심식사 후에는 공주 박물관과 국립 공주 박물관을 방문했어요. 공주 박물관에서는 백제시대 유물들을 비롯해 공주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었고, 국립 공주 박물관에서는 보다 체계적이고 다양한 전시를 통해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었답니다. 박물관 관람은 시간을 충분히 가지고 여유롭게 둘러보는 것을 추천해요. 각 박물관별로 2시간 정도면 충분히 관람할 수 있답니다.

저녁: 밤의 공주, 야경 감상 및 숙소 이동

저녁에는 공주 시내를 산책하며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했어요. 화려하지는 않지만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저는 공주 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위치한 숙소를 예약했는데요, 뚜벅이 여행객에게는 접근성이 좋은 숙소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숙소 주변에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지, 버스 정류장과의 거리는 어느 정도인지 등을 미리 확인해보는 것이 좋아요.

 

2일차: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여행

오전: 신선한 공기 가득한 계룡산 국립공원

둘째 날 아침에는 공주 시내버스를 이용해 계룡산 국립공원으로 향했어요. 시내에서 계룡산까지는 버스로 약 30분 정도 소요되며, 계룡산은 다양한 등산 코스가 있어 자신에게 맞는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답니다. 저는 무리하지 않고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짧은 코스를 선택했는데요,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자연과 하나 되는 듯한 기분을 만끽했어요! 계룡산 국립공원에서는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만끽하며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답니다.

점심: 계룡산 근처 맛집에서 든든한 점심

계룡산 국립공원 근처에는 맛집들이 몇몇 있는데요, 저는 등산 후 허기를 달래줄 뜨끈한 칼국수를 먹었어요. 산에서 내려와 따뜻한 국물이 정말 좋았답니다. 계룡산에서 맛보는 칼국수는 시내에서 먹는것과는 또 다른 맛이었어요.

오후: 마지막 여정, 공주 밤섬과 공주 여행의 마무리

점심 식사 후에는 공주 밤섬을 방문했어요. 아름다운 섬과 금강의 조화는 마음까지 평화롭게 만들어 주는 멋진 풍경이었어요. 밤섬은 탁 트인 풍경과 잔잔한 물결이 매우 아름다워 사진 찍기에도 좋은 장소였습니다. 공주 밤섬을 마지막으로 아쉬운 발걸음을 돌리며 공주 1박 2일 뚜벅이 여행을 마무리했어요.

 

뚜벅이 여행 꿀팁

  • 교통편: 공주 시내버스를 적극 활용하세요. 버스 노선이 잘되어 있어 시내 주요 관광지 이동에는 전혀 불편함이 없답니다. 카카오맵이나 네이버 지도 어플을 활용하면 버스 시간과 노선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어요.
  • 숙소: 시외버스터미널 근처 숙소를 추천드립니다. 접근성이 좋고, 늦은 시간 도착에도 부담 없어요.
  • 먹거리: 공주의 특산물인 알밤을 활용한 음식들을 꼭 맛보세요! 알밤 막걸리와 밤 빵은 강력 추천합니다.
  • 준비물: 편안한 신발은 필수! 많이 걸어야 하므로 편안한 신발은 여행의 즐거움을 배로 만들어줍니다. 충전식 보조배터리도 잊지 마세요.

 

여행 경비 정리

항목 금액 (예상)
교통비 (버스) 5.000원
입장료 (공산성 등) 10.000원
식비 30.000원
숙박비 40.000원
기타 (간식, 기념품 등) 15.000원
총 예상 경비 100.000원

자주 묻는 질문 Q&A

Q1: 공주 뚜벅이 여행 시 주요 교통수단은 무엇이며, 불편함은 없었나요?

A1: 공주 시내버스를 이용했으며, 시내 주요 관광지 이동에 불편함은 없었습니다. 카카오맵이나 네이버 지도 어플을 활용하면 편리하게 버스 시간과 노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Q2: 숙소는 어디를 추천하며, 뚜벅이 여행객에게 유리한 점은 무엇인가요?

A2: 시외버스터미널 근처 숙소를 추천합니다. 접근성이 좋고, 늦은 시간 도착에도 부담이 없어 뚜벅이 여행객에게 편리합니다.

Q3: 공주 1박 2일 뚜벅이 여행의 예상 경비는 얼마나 소요될까요?

A3: 예상 경비는 교통비, 입장료, 식비, 숙박비, 기타 경비를 포함하여 약 10만원입니다.

<

댓글